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월 5일 오후 2시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학생 밴드동아리 15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2018년 흡연예방 및 금연 밴드 페스티벌’을 연다.
이들 밴드동아리는 시교육청이 지난 5월 실시한 공모에 응모한 21개팀 가운데 선정됐다. 선정된 학교는 덕명여중, 덕천중, 동의중, 대천중, 석포여중, 선화여중, 영도중, 토현중 등 중학교 8팀과 금정고, 다대고, 동아공고, 동인고, 대양전자통신고, 만덕고, 부산중앙고 등 고등학교 7팀이다.
이들 학생은 부산시내 24개 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50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자신들이 직접 제작하고 연습한 흡연예방과 금연에 관한 음악을 연주한다.
또 연제고등학교 댄스팀(팀명:플로렌스)이 나와 찬조 공연을 펼치며 페스티벌의 흥을 돋운다.
이날 부산교육청은 지난 9월 실시한 흡연예방 및 금연 UCC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가운데 최우수(신도고), 우수(정관고), 우량(경원고) 작품을 상영한다.
변용권 건강생활과장은 “이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노래하고 연주하면서 흡연 예방과 금연 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펼쳐진다”며 “학생들이 흡연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