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2017년 행사 사진)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0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초읍 어린이대공원 등 4개소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숲에 대한 이해 및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숲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시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등 3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다양한 숲 체험으로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숲을 인성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채로운 숲 관련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시는 지역별로 참여자가 행사에 쉽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어린이대공원을 비롯한 부산치유의 숲, 대연수목전시원, 화명수목원 등 지역별로 나눠 생사를 진행한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은 ▲숲 해설과 자연물 만들기 ▲생태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숲해설가와 유아숲지도사 등 산림교육 분야 전문인력 및 자원봉사자 등을 배치하여 내실 있게 숲 체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당일 현장에 안전요원 및 구급차 등 의료진도 배치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부산숲유치원연합회 부산지회(☎781-4829)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숲 체험을 통해 올바른 정서함양과 바른 인성이 형성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