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이천시청)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22일 장애&비장애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우리는 친한 친구’사업 5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5회차는 원예공예로‘미니가든 만들기’라는 주제로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2인 1조로 2인 미니가든을 만들었다. 친구끼리 얼굴도 그려주고 서로 도와가며 예쁘게 미니가든을 만들어 어머니께 선물로 드린다고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소중한 하루이었다.
김영준 부발읍장은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친구들의 우정이 더욱 돈독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부발읍 관내 11~19세 장애, 비장애 청소년 각 11명이 짝을 이루어 친구를 맺고 문화체험활동을 함께 하면서 장애청소년에게는 사회적응력 향상과 자립심을 심어주고 비장애 학생에게는 편견을 넘어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숙도를 향상시켜 장애인식개선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