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경로당과 다문화지원센터 등을 방문해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시장은 이날 남구 노대동 송화마을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송편을 나눠 먹고 덕담을 나누면서 시간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송화마을 경로당이 거점 경로당으로서 역할을 잘하고 있다”면서 “자치구 보급시 수범사례로 활용해 좋은 프로그램은 벤치마킹 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송화마을공동체가 운영 중인 옥상텃밭을 둘러봤다.
또 북구 양산동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부부교육에 참여한 다문화 새내기 부부 10쌍을 만나 격려하고, 중도입국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레인보우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해 윷놀이, 전 부치기 등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레인보우스쿨은 언어와 문화적 이질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도입국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결혼이주여성 및 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결혼이민 초기단계에서 경험하는 의사소통 문제 등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앞서 이 시장은 지난 6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배식봉사를 하고 점심식사를 함께 했으며, 14일에는 남구 칠석동 저소득 가정의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21일에는 양동시장에서 직접 장을 보며, 명절 분위기를 살피고 상인대표들과 국밥으로 오찬을 할 예정이다. 이어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을 방문해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노동조합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한다.
추석 명절 전날인 23일에는 영락공원과 망월묘지를 찾은 성묘객의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명절에 쉬지 못하고 근무하는 근무자들을 격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