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올해 안전점검 위탁기관으로 대한주택관리사협회를 선정하고, 5월 28일부터 고잔동 신유2차 연립 등 24개 단지에 대해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안전점검은 관내 소규모 공동주택의 환경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이 경과된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 중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해마다 실시되고 있으며, 지난 7년 동안 128개 단지에 실시됐다.
시는 건축물의 안전성을 평가하고 단지별 건물의 상태와 보수방안 등을 해당 관리주체(소유자)에게 제공해 자발적으로 시설물을 보수·보강해 위험요인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2019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신청도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점검을 통해 사전에 안전위험요인을 파악하여 제거 하도록 독려하는 등 안전성 확보로 안산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