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김포경찰서(총경 강복순)는 김포교육지원청에서 ‘학교전담경찰관 – 학생인권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포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7명을 비롯, 김포교육지원청, 학생인권부장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 중점 추진 과제를 설명하고 학교폭력 감소 방안 및 소년범 선도 과제를 논의하는 등 학교전담경찰관과 김포 지역 초․중․고교 교사 간 원활한 업무 협조를 위한 논의를 하였다.
특히 최근 발생하고 있는 청소년 범죄 사례 공유 및 경찰서 운영 소년범 선도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또한 ‘학기 초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한 분임별 토의 시간을 갖고 학교전담경찰관과 학생 인권부장 각자의 의견을 제시하며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강복순 경찰서장은 “국가의 미래인 학생들을 안전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경찰과 학교가 협력하여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