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정읍시립국악단의 한가위 특별공연 ‘달님에게 소원을 말해 봐’가 오는 23일 추석 전날 밤 7시에 정읍사공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한가위 특별공연으로 정읍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을 위해 시립국악단이 준비한 ‘달님에게 소원을 말해 봐’가 시민들께 흥과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국악공연 외에도 마술쇼,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준비했다.
이날 공연은 국악단의 한가위 국악가요와 춤, 마당창극‘COME ON 제비’등 신명나는 국악공연과 함께 전국적 인기를 얻고 있는 차이나매직쇼가 선보인다. 또한 진달래꽃으로 유명한 초대가수 마야가 특별 출연하여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들께 즐거운 추석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온가족이 모이는 추석전날 밤 기억에 남을 만한 신명나는 국악공연을 준비했으니, 모처럼 온 가족이 함께 국악의 고장 정읍의 향기를 맘껏 느껴 볼 수 있도록 많은 관람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립국악단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문화예술 향유기회 제공 및 우리고장 국악예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월 보름 정읍사공원에서 ‘달님에게 소원을 말해 봐’ 상설공연을 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