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이수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와 파트너쉽 체결… LoL PARK에 PC 하드웨어 공급
  • 김민수
  • 등록 2018-09-19 09:59:17

기사수정



글로벌 IT 브랜드 ASUS(이하 에이수스, 한국 지사장 David Fu)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가 19일 국내에 최초로 개설되는 ‘League of Legends(이하 LoL)’ 전용 경기장인 ‘LoL PARK’에 자사 하드웨어 기반의 게이밍 PC를 지원 및 공급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의 PC 시스템 서포트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E-Sports 게임인 ‘League of Legends’의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와의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진행되는 것으로, 에이수스는 ‘LoL PARK’에서 활용될 약 160여대의 PC 시스템 전량을 지원한다. 


9월 17일에 공식 개장한 ‘LoL PARK’는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빌딩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약 1600평의 방대한 내부 규모를 자랑하는 게이머의 복합 공간이다. 시설 내부에는 LoL 국내 공식 리그인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의 전 경기가 진행될 전용 경기장과 업무 시설은 물론 빌지워터 카페, 라이엇PC방 등 다양한 보고 즐길 거리가 설치되어 방문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이처럼 다양한 시설들이 자리 잡게 될 ‘LoL PARK’ 내부에는 게이밍이라는 콘셉트에 맞추어 전량 ASUS PC 시스템이 설치되어 사용된다. 


먼저 LCK 경기가 진행되는 메인 스타디움과 선수 연습실, 업무 시설 등의 공간에는 ‘ASUS TUF Z370-PRO GAMING’ 메인보드와 ‘ROG STRIX GTX1070Ti A8G’ 그래픽카드, ‘ASUS VG248QE’ 게이밍 모니터가 설치되었다. 


특히 향후 진행될 장기간의 시즌 동안 안정적인 동작과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TUF GAMING 시리즈 메인보드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TUF GAMING 시리즈의 LAN Guard는 첨단 신호 커플링 기술 및 프리미엄 서페이스 마운팅 처리된 캐패시터를 사용하여 스파크와 정전기와 같은 외부 전기 충격으로부터 메인보드를 보호하여 군남품 등급의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LOL PARK’방문객들을 위한 PC방인 ‘RIOT PC방’에는 게이밍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ROG 계열의 제품들이 전량 배치되었다. 약 101대 규모로 구축된 RIOT PC방 내부의 PC는 ‘ROG STRIX Z370-E GAMING’ 메인보드와 ‘ROG STRIX GTX1080 A8G’ 그래픽카드, ‘ROG STRIX XG27VQ’ 모니터가 활용되었다. 


특히 게이밍 기어 역시 전량 ROG 제품이 설치되었는데 ‘LoL PARK’ 내부 모든 시설의 PC에 ‘ROG STRIX FLAIR’ 게이밍 키보드와 ‘ROG STRIX IMPACT’ 마우스, ‘ROG STRIX FUSION 300’ 헤드셋과 ‘ROG SHEATH’ 마우스 패드가 설치되어 참관객은 물론 방문객들 모두 ROG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쉽과 관련하여 에이수스 코리아는 LoL PARK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리그와 방송 시설을 갖춘 시설이기 때문에 이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하드웨어의 공급이 필수적이라 생각한다며 이에 에이수스의 하드웨어는 높은 안정성과 성능은 물론 내구성을 최우선적인 가치로 두고 있는 만큼 이번 LoL PARK와의 협업은 에이수스의 강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LoL PARK가 LoL을 사랑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며 에이수스의 PC 시스템과 함께 압도적인 게이밍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