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신뢰를 구축하고 농촌가치 확산을 위해 농산물 가공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송승운)은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제주농업기술센터 야외 잔디밭에서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촌자원 활용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농업의 가치 홍보와 함께 로컬푸드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했다.
또한, 제주로컬푸드 직거래 장터인 ‘제주 어멍아방 토요마켓’과 연계해 제철농산물, 소규모 사업장 수제품 등을 착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비는 무료로 1회당 200명 선착순 접수하며 △9월 22일에는 추석상차림 감귤과즐 만들기 △10월 27일에는 야채활용 밥상 차리기 모듬장아찌 만들기 △11월 24일에는 소품 인테리어 실내화분 만들기 △12월 22일에는 우리콩으로 건강 쌈장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매월 1일부터 회당 200명 선착순 접수 마감하며 전화(☏760-7531~33)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기술지원조정과 농촌자원팀으로 문의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방문자 순으로 진행하며 체험 소요시간은 30분 전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