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아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14일부터 16일까지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내의 전통시장 30개 점포가 참여할 예정이며, 정자 8개를 포함하여 44개 부스를 설치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직거래 장터는 강원도 내의 다양한 농∙특산물이 판매될 예정이다. 참여 부스에서는 전통 메밀전, 사과막장 만들기, OX퀴즈, 막걸리 빨리 마시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15일 오후 2시에는 마술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여름 오랜 무더위와 갑작스런 폭우로 장바구니 물가가 급등해 구민들의 추석 명절 맞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다 ”며 “직거래 장터에서 알뜰쇼핑도 하고 이벤트도 즐기면서 풍성한 한가위를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