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odle.io, 150만달러 시드 펀딩 유치… 앱 개발자에 IoT 가상화폐 제공
  • 이송갑
  • 등록 2018-09-14 09:42:53

기사수정



사물인터넷(IoT)과 커넥티비티 네트워크 공급업체인 Nodle.io가 150만달러 규모의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하고 IoT 커넥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현금화하는 신규 가상화폐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Nodle.io는 스마트폰 네트워크를 크라우드소싱해 IoT 기기에 인터넷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 하루 기준 100만 대가 넘는 기기가 Nodle Citizen Network에 연결되고 있다. 이는 기지국 개수 기준으로 지금껏 구축된 IoT 전용 네트워크 중 최대 규모이다. 


Blockchange Ventures가 주도한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Blockhead Capital, Bootstraplabs, Olymp Capital, Mark Pincus with Work Play Ventures, Yeoman's Capital 등이 참여했다. 


미카 베놀리엘(Micha Benoliel) Nodle.io 공동창립자 겸 CEO는 “Nodle 커넥티비티 솔루션은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간편하고 글로벌하다. 기존 IoT 구축의 난점은 원격 기기를 인터넷과 연결시키는 과정이 비싸고 어렵다는 데 있다”고 말했다. 


Nodle은 초당 수십만 건의 거래를 지원하는 분산형 인프라로서 휴대폰을 활용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가전제품 제조사, 통신사와 협력하고 있다. 이 기업들은 Nodle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를 통해 각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네트워크 성장을 돕는 NODL 코인을 얻게 된다. 


켄 세이프(Ken Seiff) Blockchange Ventures 매니징 파트너는 “우리는 D2D(Device to Device) 커머스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블록체인 혁신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날 것이라 확신한다. 특히 우리가 투자한 Nodle의 메시 네트워크는 이러한 업계 지형 변화의 중심에 있다”고 밝혔다. 


Nodle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고 효율적인 가상화폐 원격 채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소모되는 배터리 전력은 1% 미만에 불과하다. 커넥티드 기기로 구성된 Nodle의 Citizen Network 이전에는 스마트폰으로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과정이 배터리 전력을 많이 소모했고 CPU 과열 및 속도 저하를 야기했다. 


니콜라이 워드스트롬(Nicolai Wadstrom) BootstrapLab 투자자는 “초소형·저전력 기기가 어디에 있든 작동하는 유비쿼터스·결함감내·분산형 IoT 네트워크가 얼마나 큰 잠재력을 갖고 있는지 알고 있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응용 AI를 실행하면 P2P IoT 네트워크를 조율하는 작업의 효율성이 훨씬 높아진다. Nodle은 블루오션에 뛰어들었고 현재 경쟁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제이 골드버그(Jay Goldberg) Nodle 어드바이저는 “Nodle은 IoT 기기를 원격으로 구축할 때 발생하는 중대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했으며,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VISA 혁신 담당 SVP를 지낸 비제이 손티(Vijay Sondhi) NMI CEO는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인터넷이 소액결제를 지원하게 되면 완전히 새로운 IoT 기기 생태계가 가능해진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
  2. 제1회 태욱가요제 11월 23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태욱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25년 11월23일(일)오후3시30분, 부산 남구 용소로 78에 위치한 부산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태욱가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장락, 정유나, 유명민, 홍다영 등 다수의 초대 가수가 무대에 오르며, 진성경아, 안진용, 김미경, 박윤창, 아랑고고장구 부산진구팀 등 다양한 장르...
  3. 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4. 제63주년 소방의 날 기념,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 소방청장상 수상 일산새마을금고[뉴스21일간=임정훈]2025년 11월 14일 (금) 울산동부소방서에서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기념하여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님이 소방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 소방청장상 ]을 수상하였습니다.이날 표창 전달은 울산동부소방서 우충길서장님이 대리 집행하였습니다.일산새마을금고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
  5. 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6.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번덕경로당 어르신 식사 대접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 회원들은 11월 14일 오전 12시, 번덕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와 간식을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뿐 아니...
  7. 남목 도시재생 축제 ‘미포1길 골목형상점가에서 놀장’성료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14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미포1길 일원에서 ‘미포1길 골목형상점가에서 놀장’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올해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된 미포1길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지역 상인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약 250m 구간의 미포1길 일대를 차량 통제해 주민들이 자유...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