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고창군 대산면라이온스클럽(회장 박윤규)가 대산면 남성제 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사랑 나눔 삼계탕 점심 봉사를 진행했다.

지난 10일 열린 행사는 대산면라이온스클럽 회원 27명이 매월 모금한 회비로 마련됐다.
이날 회원들이 직접 만든 여러 가지 밑반찬과 맛있는 삼계탕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윤규 대산면라이온스클럽회장은“어르신들께서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숙 대산면장은 대산면라이온스클럽 회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소외받는 이웃이 없는 행복한 대산면 만들기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