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 (사진=청와대)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정부 때 재판거래 의혹으로 사법부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뿌리째 흔들리고 있다며 사법부 스스로 바로잡으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대법원에서 열린 '대한민국 사법부 70주년 기념식' 축사를 통해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되찾아야하는 엄중한 과제를 안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온전한 사법 독립을 이루라는 국민의 명령은 국민이 사법부에 준 개혁의 기회이기도 하다"면서 "대법원이 사법발전위원회와 함께 국민의 뜻을 담아 사법제도 개혁을 이뤄낼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또 "일선 법관들이 공정한 재판을 위해 쏟는 정성과 국민의 품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절박함이 법원을 다시 태어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법관 한 명 한 명의 마음에 살아 숨 쉬고 있는 법관 선서가 어느 법정, 어느 사건에서나 자유롭게 펼쳐질 수 있게 저도 사법부와 법관의 독립을 철저히 보장할 것"이라며 "사법 주권 회복 70주년을 맞는 오늘 사법개혁의 새 역사가 시작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