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양평군은 오는 15, 16일 양평 부추축제 시 “부추활용 메뉴 요리시연”과 함께 축제 관람객이 직접 부추를 활용한 요리를 만들어보고, 부추의 효능과 보다 건강하고 맛있는 조리법을 배워갈 수 있는 “미식문화체험관”을 운영한다.
이번 “미식문화체험관”에서는 부추축제의 고장인 양동면의 대표 농산물인 부추를 활용하여 어린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디저트인 양갱과 주스, 반찬거리로 으뜸인 감칠맛 가득 부추김치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요리 체험과 함께 손수 포장까지 정성스럽게 꾸며 선물을 할 수 있는‘마음을 전하는 부추요리’콘셉트로서, 관람객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 마련했다.
“미식문화체험관” 부추요리체험은 부추의 영양성분과 조리요령을 축제 현장에서 지역경제과 미식문화팀의 운영을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15일(토) 부추 오리훈제 샐러드, 부추 어묵 더덕튀김, 부추 해삼죽 3가지 특색음식 요리시연회를 운영 후, 회차 별 10명 축제 당일 메뉴 운영 전 선착순 모집하여 운영한다. 체험은 토요일 3회(▲2시 부추양갱, ▲3시 부추김치, ▲4시 부추주스), 일요일 4회(▲11시 부추양갱, ▲2시 부추김치, ▲3시 부추주스, ▲4시 부추양갱) 운영하므로 행사 당일 부스 앞에서 참여를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양평부추축제는 매년 양동에서 개최되는 축제로서, 보다 즐겁고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고자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관과 다양한 요리를 소개하는 시연회를 운영하므로, 이번 체험관과 시연회에 꼭 한 번 참여해 보시길 권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