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광양경찰서 (서장 박상우) 청문감사관실은
❍ 지난 7일 읍내지구대에서 인권보호 으뜸지구대 인증패 현판식을 거행하였다.
❍ 청문감사관실에서는 인권보호 자체시책의 일환으로 광양경찰 인권보호 으뜸부서 선정 및 으뜸직원 선발을 하였다. 이는 대민접촉 계‧팀, 지구대, 파출소, 치안센터 단위로 인권보호 최고 점수를 받은 부서를 선정하고, 인권보호에 기여한 직원을 으뜸직원으로 선발하였다.
❍ 인권보호 으뜸부서 인증패 수여는 최근 경찰행정 전반에 인권지향성이 강화되면서 국민과 접점에 있는 현장 직원들의 능동적 의식 개혁 및인권침해 사전예방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청문감사관실은 향후 지속적 으로 광양경찰서 全 직원 대상 인권보호 의식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 광양경찰서장은 “경찰이 곧 시민이고, 시민이 곧 경찰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인권을 존중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