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삼척시는 노약자인 어르신들의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질병 사전예방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관내 모든 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보급·설치한다.
이번 ‘경로당 공기청정기 보급사업’은 민선7기 시장공약사항으로, 지원내용은 경로당 면적, 건물구조 등을 고려하여 스마트 원격제어, 제균기능, 청정기능 등 편의기능을 갖춘 맞춤형 공기청정기(스탠드형, 이동형, 벽걸이형 등)를 경로당별로 1~2대 구입하여 설치할 계획이다.
삼척시는 지난 6월 경로당 공기청정기 보급계획을 수립하여 7월~8월에는 경로당별 면적, 건물구조 등 조사를 실시 완료하였으며, 이에 따라 공기청정기 제품의 종류 및 규격을 확정하여 9월부터 11월까지 사업비 541백만 원(국비 135, 도비 122, 시비 284)을 들여 관내 경로당 235개소에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점차 많아지므로 어르신들의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