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울산문화예술회관은 9월 12일(수)~15일(토) 4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8 울산 청소년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작년에 첫 선을 보인 이 페스티벌은 울산의 대표적인 청소년 예술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올해는 시립청소년교향악단, 교사오케스트라, 28개의 학교오케스트라 등 총 30개의 팀, 1400여 명이 참가한다.
축제의 첫날(12일)은 축제의 오프닝공연을 맡은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을 비롯한 7개팀이 출연하며 화려한 개막을 장식한다.
둘째날(13일)은 함월초등학교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교사오케스트라가 함께 연주하는 사제 동행무대를 포함한 7개의 단체가, 셋째날(14일)은 8개, 마지막날(15일)에는 8개 팀의 오케스트라가 무대에 오른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더웠던 지난 여름, 무대에 오르기 위해 땀 흘렸을 청소년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울산의 미래가 될 우리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도전에 응원의 박수 보내주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