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전국 최초’ 고3 전세사기 예방교육…강의 듣고 ‘임장’까지 간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전국 최초’로 청소년을 위한 전세사기 예방 실전 교육을 운영한다. 곧 사회 초년생이 될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전·월세 계약의 핵심을 교실에서 배우고, 실제 매물로 등록된 주택을 직접 찾아가 확인하는 ‘강의+임장(현장 답사)’ 결합형 프로그램이다. 구는 “전세사기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차...
▲ (사진=동두천시청)동두천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고춘기)는 지난 8일 오전 7시부터 신시가지 주변 환경정화를 위한 ‘산하단체원과 함께하는 송내동 클린데이’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회 등 각 사회단체와 송내동 직원,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신시가지 상가주변 쓰레기 및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여 깨끗한 거리환경을 만들었다.
행사를 주최한 송내동장(고춘기)은 “자원봉사 학생들을 비롯하여 많은 단체원들이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이러한 봉사활동이 향후 지역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모범적인 사례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내동 행정복지센터는 매월 사회단체, 자원봉사자들과 연계해 클린데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더불어 ‘내 집 앞 내가 쓸기’ 운동 등의 홍보를 통해 앞으로도 쾌적한 송내동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