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희망복지박람회(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완주군과 완주군사회복지협의회‧완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 7일 완주군은 오는 11일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완주군 사회복지대회 및 희망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완주군청 앞마당 야외무대에서 오전 11시에 진행될 완주군사회복지대회 기념식에서는 식전공연, 유공차 표창, 사회복지 윤리선언문 낭독, 으뜸복지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지역 내 각 분야별 복지기관 및 시설,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참여하는 복지박람회가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는 복지서비스 홍보 및 체험, 전시, 캠페인, 공연, 먹거리장터, 진로상담 등 50여개의 다채로운 부스운영을 실시해 완주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복지 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당일 박람회의 체험 및 먹거리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매년 9월에 개최되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은 사회복지에 대한 군민의 이해 증진 및 각종 사회복지 활동의 확산을 도모하고, 사회복지유공자와 종사자에 격려 및 사기진작을 위하여 개최되고 있다.
김동준 사회복지과장은 “올해 제6회를 맞이한 완주군사회복지대회 및 희망복지박람회는 사회복지대상자‧종사자·아동‧청소년‧자원봉사자‧완주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복지서비스 정보전달·체험·축제의 장으로 개최될 예정이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행사 참여 및 자원봉사활동신청, 기타문의는 완주군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247-753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