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김포에코센터에서는 2018 청소년그린리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을 한다.
김포에코센터 ‘청소년그린리더’ 는 에너지와 기후변화에 대한 기본 지식 습득을 통해 기후 환경 변화로 발생하는 문제를 파악하고 지구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런 에너지와 기후교육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일상생활 속에서 능동적으로 환경지키기를 실천해보고 이에 따른 방안까지 모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청소년 그린리더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를 방문하여 다양한 전시관 관람과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체험활동을 하는 등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운영일시는 10월 20일 토요일이고 초등학생 3학년 ~ 6학년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참가 희망 학생은 9월 11일부터 에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에코센터 홈페이지(www.gpeco.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포에코센터 031)981-9879로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