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모든 경로당에 공기청정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서산시는 올 하반기에 8억 7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376개 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보급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은 최근 미세먼지가 날로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경로당 내 공기 질을 개선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쉼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까지 해결이 가능하고 필터점검알림, 공기오염 알림 기능 등이 포함된 우수 제품을 보급할 계획이다.
또 경로당에서 자체 유지관리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필터교체가 필요 없는 반영구 필터 제품으로 구입하고 주기적인 점검 및 유지관리를 통해 청결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김택진 시민생활국장은 “경로당 소요물품 지원, 노후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누리시는데 부족함이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