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숲더샵에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모두에게 쾌적한 상생공간 조성!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업무시설 입주로 흡연 인구가 급증한 '서울숲더샵' 인근에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를 신규 설치하고 지난 11월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는 성동구의 대표적인 스마트 포용 정책이다. 2022년 11월 성수동 디타워 앞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흡연 민원 ...
▲ (사진=광주광역시청)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3일부터 이틀간 광주소방학교에서 소방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동료상담사 교육을 실시했다.
동료상담사는 소방활동 중 겪는 참혹한 현장의 정신적 스트레스나 신체적 피로 등 동료가 처해있는 업무상 고충을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동료가 대등한 입장과 시각으로 돕는 업무를 한다.
시 소방안전본부는 경청과 공감능력이 뛰어나 조직 내 구성원들에게 신망이 높은 직원들 중 선발하고 있다.
특히, 2015년부터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교육에서 기초상담과 함께 전문기관 치료 연계, 멘토 역할 수행 등 중간자 역할을 하고, 참혹한 사고 현장 출동대원과 희망자를 대상으로 매달 1회 또는 수시로 심리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스트레스앤여가 오창현 본부장과 홍성아 심리상담사를 초빙해 ▲동료상담의 이해와 심리검사 활용 ▲상담과정 및 효과적인 질문법 ▲동료상담 조별 실습 ▲상담사례연구 및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김조일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같은 직업을 가진 동료와 공감대가 형성돼 상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료상담사는 서로를 이해하고 치유하는 과정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