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재정 운영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주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2017년도 결산 기준 재정 현황을 군 홈페이지에 공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세입·세출 결산규모, 주요 예산 집행결과, 지방보조금 집행 내역 등 9개 분야 59개 세부 항목을 공통 공시했다.
자료에 따르면 자체 수입과 이전 재원, 지방채 및 보전수입 등 내부 거래를 모두 합한 군의 지난해 살림 규모는 5,744억 원으로, 2016년 대비 305억 원이 증가하였다.
이 금액은 규모가 비슷한 유사 자치단체의 평균액인 6,402억 원보다 658억 원이 적은 수치다.
이러한 전반적인 상황으로 볼 때, 우리군의 재정은 인구수나 면적은 타 지자체보다 열악하여 재정 규모는 적으나, 유사 단체와 비교하여 채무액이 없고 효율적인 예산 절감, 중기 지방재정 계획 수립 및 투자 심사를 통해 건전한 재정 운용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 인터넷 홈페이지 정보공개→재정공시로 접속하여 확인하여 볼 수 있으며, 건의 및 궁금한 사항은 질문 답변란에 남기면 담당자의 의견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