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전국 최초’ 고3 전세사기 예방교육…강의 듣고 ‘임장’까지 간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전국 최초’로 청소년을 위한 전세사기 예방 실전 교육을 운영한다. 곧 사회 초년생이 될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전·월세 계약의 핵심을 교실에서 배우고, 실제 매물로 등록된 주택을 직접 찾아가 확인하는 ‘강의+임장(현장 답사)’ 결합형 프로그램이다. 구는 “전세사기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차...
▲ (사진=이천시청)이천시(시장 엄태준)와 경기동부과수농협(조합장 이종태)은 지난달 31일 햇사레 복숭아 농가 직거래 행사를 이천시청 광장에서 열었다.
이번행사는 폭염, 태풍, 집주호우 등 각종 재해로 인해 복숭아 낙과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숭아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알리고, 피해 농가를 돕기 위해 열렸다.
햇사레 복숭아 직판행사는 4.5kg 250박스를 복숭아농가 조직체인 경기동부과수농협 복숭아공선출하회에서 시식과 함께 판매를 해 1시간 만에 전량 판매가 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천시 관계자는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통해 소비자는 신선하고 질 좋은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고, 농업인들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