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사진=부산광역시청)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브랜드슬로건(Dynamic Busan)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04년에 선포되어 부산시민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슬로건(Dynamic Busan)과 부산의 매력을 시민의 관점에서 다양하게 표현하는 기회를 통해 시민들의 공감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는 전 국민, 외국인 누구나 가능하며, 10월 31일까지 부산의 음식, 관광지, 역사, 랜드마크 등을 활용하여 부산시 브랜드슬로건(Dynamic Busan)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UCC를 제작하여 개인 유튜브 계정에 게재한 후 참가신청서를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nbgosi.)에서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11월 30일 기준으로 1차 유튜브 조회 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 유튜브 호응도 심사(70%)와 2차 창의성, 공익성, 완성도, 활용성을 고려한 전문가 심사(30%)를 통해 최우수(1작품), 우수(1), 장려(1), 입선(10) 등 총13개 작품을 선정하고 12월 중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부산시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 5백만원, 우수 3백만원, 장려 2백만원 등의 상금이 지급되며, 입상작품은 향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부산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부산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이용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주도하는 UCC 공모전 개최로 부산시민의 자긍심 고취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 입상작품은 향후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부산시 홍보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부산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이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