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전국 최초’ 고3 전세사기 예방교육…강의 듣고 ‘임장’까지 간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전국 최초’로 청소년을 위한 전세사기 예방 실전 교육을 운영한다. 곧 사회 초년생이 될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전·월세 계약의 핵심을 교실에서 배우고, 실제 매물로 등록된 주택을 직접 찾아가 확인하는 ‘강의+임장(현장 답사)’ 결합형 프로그램이다. 구는 “전세사기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차...

동두천시 평생교육원(원장 염필선)은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2018년도 제3기 아름다운문화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6개 분야 66개의 강좌로 자격증준비반, 기술기능교육반, 문화건강반, 시민정보화반, 시니어(어르신)교실의 정규프로그램과 일반특강 및 재능기부 일일특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이번 제3기 프로그램에는 고령화시대를 대비하여,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은퇴자들을 위한「전통주 만들기」 및 지난 2기에 뜨거운 호응을 얻은 영유아 대상의「신나는 오감! 맛있는 오감!」을 운영하고, 6개의 재능기부 일일특강을 무료강좌(재료비는 부담)로 운영함으로써,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계층이 배움은 물론 재미까지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염필선 평생교육원장은 “아름다운문화센터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이용하는 지역 문화공간으로, 수강생들이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 시민들이 자기계발을 통해 일생동안 만족스럽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양질의 평생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