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광주교육청)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9일 한국알프스(주)(CEO 강동완) 광주 본사에서 자동화설비분야 고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광주시교육청과 한국알프스(주)는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현장실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자동화설비분야(PLC, 마이크로프로세서, 메카트로닉스, 전자회로 설계 등) 인재양성에 적극적 참여와 협력을 약속했다.
한국알프스(주)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광주자동화설비공고(마이스터고) 졸업생 6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특히 이들의 직무 이해도와 직장적응력이 대졸자와 비교할 때 결코 뒤지지 않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알프스가 요구하는 고졸인재는 자동화설비분야 관련 직무능력과 영어, 일본어 등의 취업역량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국알프스(주)는 일본알프스를 모체기업으로 하고 있다. 차재전장품, 통신관련품, 입력장치, 콤포넌트 등 전자분야를 주력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