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 (사진=인천광역시청)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경자)은 서부중등과학교과연구회가 중심이 되어 운영하는 ‘중학생 과학진로 체험캠프’의 열기가 뜨겁다고 전하였다. 본 캠프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지원으로 중학생들의 과학적 감수성과 역량을 길러주고 관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학년도에 새로이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8월 18일(토)에 인천 서부 및 강화 관내 중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캠프가 시작되었고, 8월 25일(토)에는 EV3 자율주행 코딩을 체험하는 활동이 진행되었다. 앞으로 9월 8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실시될 이번 행사는 강의, 체험, 실습, 토론 등의 활동으로 이뤄진다.
행사 첫날인 8월 18일, LED카드 및 인터렉티브아트 창작물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구리테이프를 이용한 전기 회로 연결 및 센서의 활용에 대해 가지고 탐구하고 모둠별로 창의적인 인터렉티브 아트를 만들어보고 이를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초원(가정여자중학교) 학생은 “모둠 활동을 하면서 서로 생각을 나누고 회로 연결을 같이 고민하여 그 전구를 이용한 발명품을 만드는 활동이 재미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한상봉 중등교육과장은 “관내 중학생들의 뜨거운 열의와 관심으로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이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관련 진로에 대한 꿈을 키우고 창의융합적인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앞으로 9월 1일에는 여주 황학산 생태체험, 9월 8일에는 기체와 수소의 특성 탐구 주제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