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립미술관, 현대미술 거장 故 하인두, 류민자 화백 작품 등 대거 기증받아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4일 시청 3층 시장실에서 ‘구리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한 작품 기증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 현대미술사의 거장 고(故) 하인두 화백의 작품 80점과 류민자 화백의 작품 25점을 기증받고,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공식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기증은 하인두 화백이 「혼불」 연작을 통해 삶...

양천구(구청장 김수영)에서는 오는 9월8일(토) ‘제20회 양천구 성인·학생 휘호대회’를 개최한다.
양천문화원에서 주최하고 양천구가 후원하는 양천구 성인·학생 휘호대회는 올해로 20회를 맞이한다. 우리의 전통문화유산을 사랑하고 계승하는 주민들의 호응으로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올해도 서예에 재능이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주민등록상 양천구민 및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가능하다. 9월5일(수)까지 접수받으며, 양천문화원(양천문화회관 별관 5층)을 방문하거나 팩스(☎02-2652-2169)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대회는 양천구청 3층 양천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성인부, 중·고등부, 초등부 등 부문별로 진행되고, 시상은 총 60명에게 표창장 및 부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대회 수상작은 11월 중으로 ‘양천문화원 종합작품전시회’를 열어 수상자들의 자긍심을 높인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글과 그림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금년 휘호대회에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우리겨레의 정신문화 계승과 문화소양 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