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울산시가 9월 29일(토) 11시에 중울산새마을금고 J아트홀(중구 번영로 470)에서 실시 예정인 「유아 대상 뮤지컬인형극 공연 및 부모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행사는 갈수록 심해지는 스마트폰 과의존 저연령화를 예방·해소하기 위해 울산광역시와 한국정보화진흥원(스마트쉼센터) 주관으로 마련되었다.
모집대상은 만3세~6세 자녀를 둔 100가족 200여명으로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 친구검색 및 QR코드 스캔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정하며 9. 7(수) 개별 문자 및 카카오톡 메시지로 통보한다.
행사는 뮤지컬 공연 ‘또리또리 또또 내 친구를 돌려줘’라는 제목의 놀이 및 예술체험형 공연과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지도를 위한 부모교육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스마트폰 바른 사용을 위한 가족단위 문화 교육 공연으로 가정 내 지속적 예방과 유아의 건강한 이용 습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