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전국 최초’ 고3 전세사기 예방교육…강의 듣고 ‘임장’까지 간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전국 최초’로 청소년을 위한 전세사기 예방 실전 교육을 운영한다. 곧 사회 초년생이 될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전·월세 계약의 핵심을 교실에서 배우고, 실제 매물로 등록된 주택을 직접 찾아가 확인하는 ‘강의+임장(현장 답사)’ 결합형 프로그램이다. 구는 “전세사기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차...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수종)는 주민자치위원 및 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한 마을길 가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주요 도로변, 놀이터, 공원, 공터, 골목길 등의 각종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특히, 동두천고등학교 외 2개교 학생 40여 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데 힘을 모았다.
박진식 생연1동장은 “학생과 주민자치위원들이 매번 환경정화활동에 동참해주어 매우 기쁘다”며, “이러한 자발적인 행동이 모아져 더 살기 좋은 생연1동 만들기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환경정화, 이미용 봉사, 사랑의 물품 전달 등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지역발전과 화합을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