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전북/뉴스21) 조기영 기자 =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금마 고도지구 내 이주 단지 조성 이후 잔여 택지를 일반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금마 고도지구 이주 단지는 금마면 서고도리 일원에 단독주택 총 25필지 중 19필지는 이미 특별분양 등으로 완료하고 금회 잔여 택지 6필지에 대하여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 익산시 금마 이주단지 조감도금마 고도지구 이주 단지는 고도 보존육성사업 이주대책의 일환으로 금마면 서고도리 일원에 조성 규모 21,560㎡, 택지 25필지, 공공용지 2필지가 조성되어 2016년 12월부터 2018년 5월까지 원주민 특별분양과 일반분양을 실시했다.
지난 5월 분양에서 금마 고도지구 내 주민을 1순위로 하고, 익산시민을 2순위로 분양하였으나 일부 미분양이 발생함에 따라 금회 잔여 택지 분양에서는 누구나 입찰할 수 있도록 자격조건을 완화했다.
입찰방법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전자자산처분시스템(http://www.onbid.co.kr, 이하 온비드)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27일 18시부터 9월 3일 14시까지 약 1주일간 등록할 수 있으며 개찰은 9월 4일에 진행된다.
이번 잔여 택지 입찰 참가 자격은 지역 제한은 없으며, 1인 1필지에 한하여 최고가 낙찰 방법으로 선정하여 분양할 예정이다.
▲ 익산시 금마 이주단지 배치도시 관계자는 “금마 고도지구 내 한옥주택용 택지 구입의 마지막 기회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홍보하고 있으며, 한옥 전문 이주 단지를 전통문화가 깃든 고품격 한옥 단지로 활성화하고 입주민의 편의를 위하여 보건소와 도서관이 들어설 예정”이라며 “아름답고 쾌적한 한옥 전문 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