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숲더샵에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모두에게 쾌적한 상생공간 조성!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업무시설 입주로 흡연 인구가 급증한 '서울숲더샵' 인근에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를 신규 설치하고 지난 11월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는 성동구의 대표적인 스마트 포용 정책이다. 2022년 11월 성수동 디타워 앞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흡연 민원 ...
▲ (사진=광주시청)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회장 정우경) 22일 광주시청을 방문,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성금은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초복을 맞아 삼계닭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정 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어려운 이웃과 정을 나누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신동헌 시장은 “항상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기탁 받은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광주시 12개 8천29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기탁, 빨간밥차 봉사활동을 비롯해 여성권익신장을 위한 행복 충전 시민아카데미, 여성한마음체육대회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