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포천시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름나기사업으로 여름철 건강관리가 우려되는 취약계층 50가구에 여름김치를 22일 전달했다.
이번 여름나기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으며 취약계층과 노인가구의 경우 식사에 어려움이 발생함에 따라 여름을 더욱 더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백김치와 열무김치를 가구당 10kg씩 지원했다.
이날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가정방문을 통해 여름철 폭염 및 폭우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안부를 확인하면서 올해 유독 무더웠던 여름을 보내느라 몸도 마음도 지친 사람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양영근 신북면장은 “올 여름은 폭염이 연일 지속되면서 냉풍기도 없이 지내는 주민들의 안위가 걱정되어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였고 신북면에서는 더위에 취약한 독거노인과 아동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하며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분들을 먼저 찾고 도와드렸다”고 말했다. 아울러 “곧 다가올 겨울에도 주민들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의지를 전했다.
전부길 위원장은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 멘토링, 주거환경개선사업, 여름나기사업 등 특화사업을 진행하며 어느 때 보다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있다”며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이 이번 여름나기사업을 통해 얼마 남지 않은 여름을 잘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공부서 : 신북면 맞춤형복지팀 ☎ 031) 538-4367 사진있음 : 신북면 김치나눔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