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2∼23일 이틀간 서산, 서천, 청양, 예산 일원에서 충남도 농가형 가공품 마케팅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투어는 도내 중소기업 구매담당자, 블로거, 기자단 등 20여명에게 추석 선물용 농가형 가공품의 제조과정을 소개하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투어 코스로는〔서산 ‘동심결(화과자)’ → 서천 ‘느림보마을(수제강정)’→ 서천 ‘송선담(모시떡)’ → 청양 ‘선한 제빵소(쌀빵·쿠키)’ → 청양 ‘칠갑산구기자한과(구기한과)’ → 예산 ‘시골맛(수세미즙)〕이며, 현장견학과 함께 화과자, 강정, 쌀 머핀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도 진행됐다.
투어가 완료되면 후기가 담긴 농가형 가공품 책자를 도내 중소기업, 공공기관 등에 배포하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로 추석맞이 실 구매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 자원식품과 김슬기 지도사는 “이번 투어가 충남 농가형 가공상품이 선물용으로도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소비자는 신뢰할 수 있고 농업인은 새로운 판로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농가형 가공상품이 많이 알려 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