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마포 곳곳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오는 9월 3일부터 28일까지 ‘사진으로 담은 마포’를 주제로 관광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작품소재는 마포 내 자연·역사·문화예술·테마 자원 등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전시될 예정인 만큼 마포 명소와 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고, 주제를 참신하게 표현한 독창성이 동반돼야 한다.
구는 이번 공모전에서 총18점을 선정해 시상한다. 최우수작(1점)에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작(2점)은 50만원, 장려(5점)는 30만원, 입선(10점)에는 10만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9월 3일부터 시작되는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은 마포구 홈페이지(www.mapo.go.kr)에서 공모요강 및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컬러 또는 흑백 인화사진(11×14inch) 및 디지털 사진파일(3,000×2,000픽셀 이상 jpg)이 담긴 USB를 마포구 관광과(☎3153-8654)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인당 5점까지 제출 가능하다.
심사결과는 10월 중 구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개별통보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입상자는 작품이 구정 홍보와 관련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되는 것을 무상으로 허락해야 한다. 구는 당선작을 관광호텔, 여행자 편의시설 등 주요 관광접점지에 전시하고 SNS에 게시해 마포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다른 공모전에 입상된 작품, 표절작품은 출품할 수 없으며 부정으로 제출한 경우 시상 후에라도 수상 취소가 이뤄진다. 상금 또한 반납하여야 한다.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를 다해야한다. 응모작과 관련된 저작권과 기타 민·형사상 및 도의적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응모자에게 책임이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홍보 콘텐츠를 주민 참여를 통해 확보하는 뜻 깊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