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홍성군 장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가 방문한 민원인들이 잠시나마 더위를 달랠 수 있도록 생수를 얼려 방문하는 민원인 누구나 가져갈 수 있도록 민원실에 비치 배부하고 있어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조순영 민원팀장은 “배부용 생수를 직접 구입하여 냉동실에 채워 두고 수시로 배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무더위 속에 행정기관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위를 식히고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위가 한풀 꺾일 8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경환 장곡면장은 “장곡면은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이 45%를 넘어 우리나라 14.2%, 충남도 17.1%, 홍성군 21.6%를 현격히 상회할 만큼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방문 민원인 대부분이 노인임을 감안해 작은 것부터 주민의 눈높이를 맞추는 맞춤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