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홍성군 장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가 방문한 민원인들이 잠시나마 더위를 달랠 수 있도록 생수를 얼려 방문하는 민원인 누구나 가져갈 수 있도록 민원실에 비치 배부하고 있어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조순영 민원팀장은 “배부용 생수를 직접 구입하여 냉동실에 채워 두고 수시로 배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무더위 속에 행정기관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위를 식히고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위가 한풀 꺾일 8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경환 장곡면장은 “장곡면은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이 45%를 넘어 우리나라 14.2%, 충남도 17.1%, 홍성군 21.6%를 현격히 상회할 만큼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방문 민원인 대부분이 노인임을 감안해 작은 것부터 주민의 눈높이를 맞추는 맞춤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