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발주 건설현장 ‘안전사고 제로(Zero)’ 추진
여수시는 동절기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관내 50억 원 이상 대형 발주 현장 6개소를 대상으로 우선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이번 점검은 겨울철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질식·추락사고 등 중대재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현장의 안전 의식을 높여 ‘안전사고 제로(Zero)화’를 달...

홍성군 장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가 방문한 민원인들이 잠시나마 더위를 달랠 수 있도록 생수를 얼려 방문하는 민원인 누구나 가져갈 수 있도록 민원실에 비치 배부하고 있어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조순영 민원팀장은 “배부용 생수를 직접 구입하여 냉동실에 채워 두고 수시로 배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무더위 속에 행정기관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위를 식히고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위가 한풀 꺾일 8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김경환 장곡면장은 “장곡면은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이 45%를 넘어 우리나라 14.2%, 충남도 17.1%, 홍성군 21.6%를 현격히 상회할 만큼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방문 민원인 대부분이 노인임을 감안해 작은 것부터 주민의 눈높이를 맞추는 맞춤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