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 (사진=충청북도청)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추진단(추진단장 주영국)은 추진단 사무실이 위치한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충주체력인증센터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 및 양 기관 간 체육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대회기간 중 충주를 찾아온 국내․외 선수들의 신체조성검사와 체력측정, 대상별 맞춤형 운동처방 지원 및 체계적 건강관리시스템 홍보 등을 협약했다.
체력인증센터는 국민에게 자발적 생활체육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과학적인 체력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시작한 사업으로 지난 5월 충주종합운동장에 충주시 체력인증센터가 설치, 운영되어 오고 있다.
주영국 추진단장은 “우리 추진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주를 찾은 소방관들에게 체력관리와 맞춤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의 과학적이고 체계화된 건강관리시스템을 전 세계에 널리 홍보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