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원장 안주태)은 오는 8월 14일부터 30일까지 부산과학체험관 1층 로비에서 학생과 학부모, 시민 등을 대상으로 ‘2018 국립수목원 식물세밀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식물세밀화는 사진으로는 볼 수 없는 부분이나 모양을 해부학적 미세구조로 묘사한 과학기록이자 예술작품이다.
전시 작품은 ‘과학을 바탕으로 한 예술’ 주제로 우리나라 자생식물인 ‘다도해비비추’ 등 채색화 20점과 ‘산겨릅나무’ 등 선화 10점이다.
개막식은 8월 14일 오전 11시 열린다. 관람료는 무료다.
안주태 과학교육원장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자원인 식물의 세밀화를 감상하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우리나라 야생화의 중요성과 아름다움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