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광주시청)광주시(시장 신동헌)는 드림스타트 아동 60여명을 대상으로 ‘와∼소행성(와∼소중하고 행복한 우리들의 성) 버스’ 성문화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성문화 체험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 가치관과 성적 자기결정권 정립, 정확한 성지식 습득, 평등한 성역할 의식 확립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동형 성문화 체험버스에서 이뤄졌다.
이날 체험활동은 ‘별처럼 빛나는 나와 너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사춘기 관련 변화와 대처 방법, 생명탄생 체험, 성폭력 예방 및 대처 감수성 등의 내용을 강의 위주의 교육이 아닌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해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한 성 정체성을 확립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른으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