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플레이스엠의 IT사업부 어컴퍼니(이하 어컴퍼니)는 8월 1일 성황리에 오픈한 지역최대 규모의 ‘천안 히어로 키즈 파크’에 자사의 A-POS(현장결제서비스)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장을 운영하다 보면 여러 가지의 문제점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다양한 온라인 판매 채널들의 도입으로 인하여 각 채널들의 고객 주문 관리 및 고객 데이터를 일일이 분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것이다. 특히 각 채널들의 매출 관리 및 정산 관리의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클 것이다.
A-POS란 기존 복잡하고 어려웠던 매출 관리의 틀을 없애고, 현장 판매와 함께 온라인 판매 주문 조회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온·오프라인 매출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의 단순결제 기능만 집중된 포스나 PDA와 달리 '어컴퍼니‘의 A-POS는 기본적인 신용카드, 현금 결제 뿐만 아니라 복지 포인트, 모바일 간편 결제, 멤버십 포인트 등의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한다.
또 사용자가 직접 시즌상품, 추가할인 등의 상품관리가 가능하며 멤버십기능을 통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경주, 대구에 이어 천안에서도 지역 최대 규모인 ‘히어로 키즈 파크’ 오픈 소식과 함께 어컴퍼니의 A-POS의 도입은 업계뿐만 아니라 그 동안 이러한 문제점을 보안하고자 하는 영업주에게도 희소식이다.
A-POS 도입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어컴퍼니는 포스 시스템의 안정화를 인정받아 현재 용인다이노스타, 코코몽 에코파크에서 사용중이며, 매년 오픈하는 ‘신촌 물총축제’, ‘신촌 맥주축제’에서 사용되고 있다.
어컴퍼니의는 A-POS의 도입은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 될 뿐 만 아니라 앞으로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편리성을 더 추구 할 수 있도록 성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