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파주시청)파주시는 파주읍 파주리 121-1번지 일원에 조성될 부지면적 8천156㎡, 건축연면적 3천583㎡ 규모의 파주읍 문화체육센터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
파주읍 문화체육센터는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설계됐으며 토지보상 및 행정절차 등을 거쳐 이날 기공식을 가졌다. 기공식에는 최종환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지역 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파주읍 문화체육센터 건립은 파주천연가스발전소 건설 상생사업으로 2015년 10월 파주시와 발전사인 파주에너지서비스(주)가 상생협력사업 협약을 맺어 추진하게 됐다. 1층에는 수영장(6레인), 샤워실, 장애인시설을 마련하고 2층에는 헬스장, 임산부휴게실을, 3층에는 다목적강당을 계획했다.
그동안 파주읍 주민들은 수영장, 체육시설이 인근에 없어 운정, 탄현 등 원거리를 이동해 이용했으나 파주읍 문화체육센터가 완공되면 주민편의가 크게 증대되고 인근 법원읍, 광탄면 주민들도 파주읍 문화체육센터를 찾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읍 문화체육센터는 내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의 중심 파주읍에 문화체육센터를 건립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파주시와 발전사가 상생사업으로 건립해 주민들이 이용하는 만큼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