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동두천시청)소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대식)는 지난 7일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고생하는 이웃들은 없는 지,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는 어떠신 지, 복지사각지대에 방치된 이웃은 없는 지를 살피고자,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소요2통 원터경로당을 찾아가 “찾아가는 복지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은 소요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보건소 지역복지팀이 함께 방문하여 맞춤형복지 제도를 홍보하고, 혈압과 심혈관질환 및 당뇨 등을 체크하면서 무더위를 이기기 위한 건강수칙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원터 경로당을 찾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요동 행정복지센터 리플릿과 홍보물품 등을 나누어주고, 어려움을 호소한 분들에 대한 현장 복지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김대식 소요동장은 “어느 때보다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는 시기인 만큼, 우리가 조금의 관심이라도 기울이는 것이 한 이웃을 살리고,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 길”이라며, “소요동에서는 더욱 지역복지를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