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사진=김경수 페이스북)드루킹' 김동원 씨의 댓글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허익범 특별검사팀의 소환 조사를 받은 김경수 경남지사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환 조사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김 지사는 "가시밭길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며 "끝까지 꿋꿋하고 당당하게 걸어가겠다"고 했다. 특히 전날 특검 출석 당시 지지자들이 자신에게 장미꽃을 던지며 응원한데 대해 "가시밭길 위에 놓인 장미꽃, 그 꽃에 담아주신 마음들 가슴에 꼭 새겨 두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미꽃과 가시, 이제는 어떤 길을 가더라도, 설사 그 길이 꽃길이어도 늘 조심하고 경계하며 걸어가라는 뜻인 것 같다"고 장미꽃의 의미를 풀이했다.
특검에 출석하면서는 "저도 그렇고 국민도 그렇고 특검이 이 사건의 진실을 밝혀주길 기대하고 있다"며 "특검도 정치적 공방이나 갈등을 확산시키는 '정치 특검'이 아닌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진실 특검'이 되어주길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