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서울시내에 신혼희망타운 2만5천호가 공급된다.
국토교통부와 서울시는 오늘 3일 서울시청사에서 부동산 시장관리협의체 첫 회의를 열어 이같이 합의하고 주택시장 안정과 서민 주거복지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수도권 물량 7만호 중 2만5천호는 서울시내에 부지를 확보해서 공급하게 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서울시와 협의를 통해 서울에 공급할 신혼희망타운 물량 규모를 정한 것"이라며 "앞으로 서울시와 계속 협의하면서 구체적인 입지를 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토부와 서울시는 또 최근 서울 부동산 시장이 불안한 조짐을 보임에 따라 한국감정원과 합동 시장점검단을 구성해 불법 청약 및 전매 등에 대한 단속과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시장 과열 지역을 중심으로 국토부가 직접 조사에 참여해 주택 거래 신고내역과 자금조달계획서를 분석해 미성년자와 다수 거래자, 업다운 계약 의심거래 등에 대해 집중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