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 (사진=인천광역시청)인천광역시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고온 다습한 날씨에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식중독균이 왕성하게 번식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어 휴가철 음식물 취급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여름 휴가철에는 항상 모든 음식은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분량만 만들거나 구입하여 사용하고 유통기한이 경과하였거나 불확실한 식품, 상온에 일정 기간 방치하여 부패·변질이 우려되는 음식은 과감히 버려야 한다.
또한, 여행 중에도 식사 전, 조리 시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하며, 자동차 트렁크나 내부에 음식물을 보관하지 말고 아이스 박스 등을 이용하며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섭취해야 함은 물론 여행지에서 직접 취식하는 경우 항상 신선한 식재료를 구입하고, 물은 끓이거나 정수된 것을 사용하여야 한다.
산이나 들에서는 버섯이나 과일 등을 함부로 따먹지 않으며 특히, 바다 근처로 휴가를 가는 경우 생선·조개 등 어패류를 가열하지 않고 날것으로 먹으면 장염비브리오 등 식중독 위험이 높아지므로 충분히 익혀서 먹어야 한다. 만약 어린이, 노약자 등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설사 증상이 있을 경우 탈수를 방지하기 위하여 끓인 보리차에 설탕과 소금을 조금 넣어 마시게 하면 이로울 수 있다.
여행 전 냉장고에 오래 보관할 수 없는 음식물이나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은 모두 버리고, 여행 후 주방의 칼, 도마, 행주 등은 열탕 소독하거나, 세척ㆍ소독제를 이용하여 소독한 후 잘 말려서 사용하여야 한다.
아울러, 인천시 관계자는 휴가철 건강한 여름 보내기를 위하여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은 ▲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 음식은 충분히 익혀먹기 ▲ 물은 끓여 마시기의 실천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