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문산보건지소에서는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문산권역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은 여름철 무더위로 신체활동이 저하된 성장기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과 기초체력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식생활교육, 체력증진 K-Pop댄스, 편식예방 요리교실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과식,편식,운동부족 등으로 어린이 비만이 점점 늘어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어린 학생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무작정 굶기도 하는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영양불균형이 크게 늘어나고 있어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나의 건강몸무게, 영양표시 바로알기, 건강간식, 건강 식단 짜기 등 체계적인 내용에 중점을 두고 구성했다.
또한 운동교실은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요즘 어린이가 좋아하는 아이돌 음악에 맞춰 K-pop댄스를 배우면서 즐겁게 운동을 실천하고 학업, 더위 등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알차게 진행된다.
김순덕 파주시 문산보건지소장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올여름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 참여를 통해 어린이가 건강하고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