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문화재단·서울신용보증재단 동대문종합지원센터, 지역 상권 활성화 및 문화예술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동대문문화재단(대표이사 김홍남)과 서울신용보증재단 동대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양시선)는 지난 11일 선농단역사문화관에서 동대문구 상권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역사회의 문화적 의제 발굴 및 해결을 위한 협력 사업 추진 ▲동대문구 상권 재생 및 활성화를 ...

문산보건지소에서는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문산권역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은 여름철 무더위로 신체활동이 저하된 성장기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과 기초체력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식생활교육, 체력증진 K-Pop댄스, 편식예방 요리교실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과식,편식,운동부족 등으로 어린이 비만이 점점 늘어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어린 학생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무작정 굶기도 하는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영양불균형이 크게 늘어나고 있어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나의 건강몸무게, 영양표시 바로알기, 건강간식, 건강 식단 짜기 등 체계적인 내용에 중점을 두고 구성했다.
또한 운동교실은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요즘 어린이가 좋아하는 아이돌 음악에 맞춰 K-pop댄스를 배우면서 즐겁게 운동을 실천하고 학업, 더위 등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알차게 진행된다.
김순덕 파주시 문산보건지소장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올여름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 참여를 통해 어린이가 건강하고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