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성백제문화제)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2018 한성백제문화제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사이버홍보단을 모집한다고밝혔다.
구는 1994년부터 한성백제문화제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는 ‘위대한 왕, 백가제해(百家濟海)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사이버홍보단은 한성백제와 한성백제문화제에 관심 있는 네티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상에 한성백제문화제를 알려주면 된다.
지난해에는 64명의 사이버홍보단이 참여하였으며, 총 417건의 관련 자료를 직접 제작하고 게재하는 등 한성백제문화제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올해도 한성시대의 역사, 인물, 유물에 대한 사진이나 그림, 축제 배너, 동영상 등 ‘한성백제문화제’ 관련 내용을 제작 및 편집하여 포털사이트, SNS, 기타 학교 및 청소년 선호 사이트 등에 게재하면 된다.
송파구 황인환 문화체육과장은 “한성백제문화제는 우리 구민이 직접 참여함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우리구의 대표 축제이자,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한성백제문화제를 널리 알리고 축제가 나아가는데 힘을 보태주실 역량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