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KT ucloud biz 플래티넘 파트너 트리포드(대표 장민호)는 2017년에 이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진행하는 ‘2018년 클라우드 적용·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연속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클라우드 적용·확산 사업’은 국내 정보화 수준 향상 및 클라우드 시장의 확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이 클라우드 지원 포털에 등록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 시 이용료의 최대 70%를 지원한다.
트리포드는 작년까지 KT ucloud biz 인프라만 제공하였으나 올해에는 ‘클라우드 원격 백업 서비스’와 ‘모니터링 서비스’까지 확장하게 되어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분야의 선두업체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트리포드의 ‘클라우드 원격 백업 서비스’는 랜섬웨어, 데이터센터의 화재 나 지진 등의 다양한 사고와 장애에 대비할 수 있는 소산 백업 서비스로 안정적이면서 성능 높은 Acronis 백업 엔진을 사용한다. 또한 클라우드 전문 엔지니어가 24시간 365일 모니터링하여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아울러 트리포드에서 자체 개발한 ‘모니터링 서비스’는 다양한 종류의 IT 인프라를 단일 콘솔로 관리할 수 있는 IT 인프라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고가의 모니터링 솔루션 도입이 어려운 중소기업에 매우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트리포드 김정수 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비용이나 운영 등의 문제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기업들에 클라우드 도입을 할 좋은 기회다”며 “트리포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문적인 클라우드 컨설팅과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